남부, 자유학기 교육 나눔 공감 역량 강화 연수
남부, 자유학기 교육 나눔 공감 역량 강화 연수
  • 한석훈
  • 승인 2018.11.1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과 중등이 함께 자유학기를 공감하는 어울림의 자리가 되다.
▲ 자유학기 교육 나눔 공감 역량 강화 연수
[피디언]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3일 올림포스 호텔과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감 및 교육지원청 전문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2018 남부 초·중학교 교감 자유학기 교육 나눔 공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4차 산업 혁명을 대비하는 미래 인재 육성]이라는 주제로 부평공업고등학교 김동호 교장이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서, 인화여자중학교 이춘태교감의 ‘2018 자유학기 및 연계학기 연구학교 운영 사례’ 발표가 있었는데

인화여자중학교는 1학년 1학기부터 2학년 1학기까지 3학기에 걸쳐 가장 확장된 자유학년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교로서, 내실화된 자유학년제 및 연계학기 운영을 위해 인근 학교들과의 인적 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꿈두레, 꿈이음’ 교육과정 운영 사례에 대해 자세히 발표했다.

연수에 참가한 인천남중학교 박흥숙교감은 ‘이번 연수가 내년 자유학년 계획을 수립하는 데 많은 영감을 준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자유학기 교육과정이 그동안 해왔던 것 이상으로 무척 다양하고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들을 보고 자극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연수를 기획한 남부교육지원청 공덕환교육장은 ”자유학년의 궁극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초·중·고교의 꿈이름 릴레이교육과정을 위해 관리자들의 서로 간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하며 ”나아가 이번 연수 이후에 각 학교에서 지역의 여러 인프라를 활용하여 더욱 다채로운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자유학년 교육이 이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