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의 유학, 글로벌 시대의 어떤 열쇠?
중국에서의 유학, 글로벌 시대의 어떤 열쇠?
  • 글로벌교육뉴스 김하영 기자
  • 승인 2019.01.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Student.com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2020년 즈음에는 중국이 현재 국제 학생들이 공부하기에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나라 2위인 영국을 제치고 곧 미국과 1위 자리를 다투게 될 것이라고 한다. 또한 전문가이 말에 따르면 향후 몇 년간은 이와 같은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인디펜던트사(the Independent) 의 기자 레이첼 펠즈 (Rachel Pells) 에 의하면 2015년도에는 거의 40만명 가까이 되는 국제 학생들이 중국 땅에 입성하였다. 이 숫자는 지난 10년간의 데이터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최근 중국은 국제학생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아온 프랑스와 캐나다, 그리고 독일을 앞질러 국제 학생들에게 3번째로 인기 있는 나라가 되었다. 국제 학생들의 수를 제외하고 영국 여권 소지자들의 수만 따져보더라도, 중국에서 학위 또는 경력을 얻고자 하는 이들의 수는 같은 기간 동안 세 배 이상 증가하였다.

  중국에 위치하고 있는 영국문화원 (British Council) 의 대변인은  “중국은 교육의 발전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 사이 세계의 경제 및 정치 무대에서 핵심 국가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러한 점을 고려해 볼 때 중국이 점점 더 매력적인 학습지로 떠오르고 있는 것은 전혀 놀랄 일이 아니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국제 학생들을 위한 재정 지원 기회가 확대되는 등의 중국의 새로운 교육 정책에  힘 입어 앞으로 중국에서 유학하는 학생들에게 주어질 기회와 혜택은 더욱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김하영 기자 │ 글로벌교육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